[ 대전 디테일링 전문점 – 초보가 초보에게 권하는 세차 타월 사용 요령 ]

아~ 잠깐 그런거 버리라고!

일요일… 쉬고 있으면 좋았을 텐데 현실은 가거나 오거나 가끔 기분이 달라져4세의 아들 네미에 결국 녹다운된 어려운 주말이였습니다.그렇게 황금 같은 주말을 보내고 월요일 아침 가게에 출근하면 누군가가 찾은 흔적이 보입니다.와서 커피를 마시지만 텔레비전을 보건 사업장에 마련된 장비를 사용이 크게 신경 쓰지 않습니다.어차피 그렇게 친하거나 가게에 열쇠를 주거나 하는 이유는 확실히 있으니까요.몇번 말한 적이 있습니다.”어차피 너무 더러운 것은 세탁해도 별 의미가 없다.그대로 버리고 빨래 상자에 둔 “일을 할 때 쓰는 수건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빨래 상자에 담긴 더러운 다목적 수건을 보자마자 누가 찾아왔는지 대강 짐작합니다.”또 이런 것을 넣어 둔 거야…”혼자 중얼거리며 빨래 상자에 담긴 수건을 꺼내어 쓰레기 통에 가져갔어요.

버리기 전에 찍었던 사진입니다.올이 풀리거나 찢어지지 않으므로 깨끗이 손질만 하면 충분히 쓸 수 있는데..?라고 생각할지도 모릅니다만 돈을 받고 남의 차를 깨끗이 청소하는 입장에서는 사실 이 정도 수준으로 오염된 수건은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깨끗이 세탁해도 이미 심하게 오염거나 염색한 수건, 그리고 거친 실의 느낌을 본래의 모습으로 되돌릴 수 없습니다.디테일을 하고 있다고 중성계 케미칼을 사용할 때도 있지만, 대부분 산성이나 알칼리계 케미칼을 주로 사용합니다.이때, 더러움을 제대로 떨어지지 않은 수건을 세부에 케미칼과 함께 차의 관리시에 사용하면 의도하지 않는 차의 손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또 시중에서 나름대로 싸게 살 수 있는 다목적 수건의 경우 사용 직후에 아주 가는 실 전용 타올 세정제를 이용하고 정중하게 세척해도 처음 사용한 부드럽고 흡수력 좋은 모습을 지속적으로 유지시킬 수 없습니다.차를 구입한 세차를 시작으로, 이런 이야기를 합니다. 높은 것을 사지 않고 싼 것을 사서 쉽게 쓰세요.

세차를 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 중 하나가 수건입니다.세차 후 물기를 닦아 주는 드라이 당사자 수건, 왁스 칠할 때에 사용 밧피은그타올, 유리창, 실내 가죽 등 사용법으로 수십 종류의 타월이 판매되고 있으며, 여기서 수십, 수백개의 디테일 브랜드가 존재하는 만큼 시중에 유통되는 세차 수건의 종류는 정말 대단 합니다.그 중에서 가장 보편적이고 많이 사용되는 것의 하나가 다목적 수건입니다.일속에 대략 25~30장 정도 포장됐으며 가격대는 2만원 초반 정도에서 형성되어 있습니다.이토록 상대적으로 싼 측에 속하는 다목적 수건의 경우 그동안 몇년이나 썼는데, 포장을 열고 쓰는 수건을 첫 느낌은 정말 부드럽습니다.민감한 도장을 차에 사용해도 안심할 정도로 손색이 없습니다. 광택 작업 시 유리 박막 코팅 도포 후 버핑 시 실내 하이 글로스 관리 등 표면이 민감하거나 신중하게 접근하고 좋은 결과를 내야 하는 작업 시에는 항상 사용하고 있습니다.또 케미칼과 함께 사용하면 벗어나기 매우 작은 털 같은 흐트러짐이 거의 없으므로 유리창에도 많이 사용합니다.(물론 창문 유리의 경우 유리 전용 타올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나의 경우 제품 구매 후 처음 사용하는 수건을 사용한 뒤에는 바로 세탁기에 수건 전용 세제를 이용한 세탁 직후 이 수건의 다음 행선지는 엔진 룸 혹은 차량 하부 플라스틱 부품의 같은 비교적 스크레치가 발생하지 않는 부위에 한번 사용 합니다.이렇게 3,4회 반복하고부터는 미련 없이 버립니다”(그만큼 먼저 보인 수건의 성능에 못 미치기 때문입니다.)잘 보기에는 평범하게 보이는 수건을 쓰레기 통에 버리는 모습을 보고 놀러 온 친구나 작업 의뢰를 맡긴 손님이 ‘낭비가 심한 것 아닌가’혼 낼 때도 있지만 돈을 받는 입장에서는 지저분하고 거친 수건을 쓰고 발생할 수 있는 불쾌한 것(차량 스크래치, 실내 오염)을 원래 방지할 수 있어 모른 척 합니다. ;;)링은 귀찮아요.

사실 나도 타올은 주로 유명하고 비싼 브랜드를 사용했습니다.해외 직구에서 왁스나 코팅제를 구입할 때에 송료 절약한다는 명목으로 1장당 1~2만원도 수건을 떠넘길 경우에서 다른 누구도 모르는 색 맞추기의 허세를 부린다고 유명하고 비싼 브랜드 코팅제를 도장면, 플라스틱, 유리 등 색깔별로 구입하면서 수건도 색깔별로 죽 쇼핑 바구니에 넣어 구입하고 사용했다.코팅제는 다 쓰면 끝입니다만, 수건은 높이 사와 버려야 할 때를 스스로 놓치고 만다는 잘못을 저지릅니다.단순히 높이 샀다는 이유로 쉽게 버려지지 말고 좀 더 쓰고 보자는 욕심으로 극세사 전용 타올 세정제를 구입하고 여기서 다시 왁스를 쓴 수건, 프리 워시를 쓴 수건, 드라이 당사자 만큼 수건을 각각 전용 세정제를 쓰면서 세탁하고 말리는 것을 반복한다.결국 이미 수건의 성능이 처음과 달리 현저히 떨어진 제품을 무리하게 생명 유지시키는 모습을 보게 되었습니다.거기에서 큰맘 먹고 수건을 다 버리고 품질은 보통 이상 값은 싼 수건을 사서 사용하기 시작하였습니다.그동안 사용법에 의해서 빨래를 바꾸면서 아끼던 수건 관리의 스트레스에서 벗어날 수 있었습니다.잠깐만 쓰고 세탁을 해도 깨끗하지 않거나 흡수 능력, 바피은그 능력 등 수건이 보이는 성능이 약해지면 그냥 버리면 충분합니다.그 때문에 다른 일에 집중할 시간적 여유가 생겼다는 것입니다.이는 밥을 더 여유를 가지고 먹거나 돈을 받고 차를 닦아낼 때 다른 것에 더 집중할 수 있다는 여유가 생긴 거나 마찬가지예요.사람이어서 몇번도 쓰지도 않은 수건을 버리는 것에서 아쉬운 기분이 드는 건 사실이지만 높은 수건을 구입하고 열심히 수명을 연장한 지금까지의 헛된 노력에 비하면 이것이 훨씬 경제적이고 좋아하는 디테일을 보다 편하고 즐겁게 유지할 수 있는 만큼 얻기가 더 많다고 생각합니다.차의 디테일은 정말 귀찮아요. 차는 늘 더러우니까요.그러나 갈수록 디테일의 깊이(범위)은 질, 수많은 제품이 쏟아져서 더 해야 할 일이 많습니다.그래서 시간이 지날수록 포기하는 것이 많습니다. 그 때문인지 꾸준히 장사가 되는 것 같아요. 이런 때일수록 과감하게 돼야 할 것 같아요. 더 효율적으로 차의 컨디션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방법을 찾아내야 합니다. 세차 수건의 관리 요령의 결론.

이야기가 길었지요.세차를 시작하는 초심자에 15년여 디테일을 즐기다 초심자가 드리는 세차 수건 사용에 관한 결론입니다.가끔 가치도 없지만 감성 하나로 모든 것을 초월하는 세차용품도 있지만 보통 높은 것은 그만큼 충분한 가치를 증명합니다. 내 돈을 내고 내가 사는 것을 뭐라고 하는 게 아니에요.만약 나처럼 소심한 성격에서 높은 산 케미칼과 용품의 수명이 다하는 타이밍에 버리지 못하고 손만게 떨고 생명 유지를 하는 헛된 노력을 하지 말라고 전하고 싶습니다.드라이 당사자 수건 밧피은그타올… 싼 것을 사서 자주 교환하고 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그리고 세차 미트도 마찬가지입니다.1개당 몇 만원에 이르는 고가 워시 미트를 사는 것도 좋지만 1개당 수천원 안팎의 가격대를 형성하는 워시 미트를 많이 구입하고, 여러 차례 사용한 뒤 과감히 버리고 신품으로 교환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타올이나 워시 미트 사용 시 그 성능이 유지되지 않으면 두차 오염을 유발하거나 표면에 불특정의 스크래치를 유발하거나 합니다.하고 초반의 좋은 성능을 최대한 사용하고 과감하게 버리다. 이런 낭비성 짙은 방법이 어떤 의미에서 과도한 프로세스에 결국 피곤해질 세차 초심자에게는 더 현명한 방법이 되는 것은 아닐까 생각합니다.-디프 테이라 순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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