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돋보기(Z)카메라 툴은 잘 활용하면 관점과 소실 점 등 그림 속에서 많은 실수를 하는 부분을 한꺼번에 풀어 주어서 익히면 자신이 생각한 혹은 상상한 앵글을 만드는 데 매우 큰 도움이 된다. 처음 하고 보면 신기하고 계속 왔다 갔다 하자. ◆ 시야각 시야각은 실제로 사람이 보는 시야 각도(보통 45~60번:창 오른쪽 아래의 설정 창에서 조절 가능)Shift된 상태에서 돋보기를 상하로 조절하면 설정된 카메라 각도에서 보는 앵글을 보인다. 작업:45~60번, 출력:60~90도 정도 시야각 최대치 120번 ● 궤도(O)360도 회전에서 소망의 앵글을 얻는다.● 손(H)● 범위의 확대/축소(Shift+Z)모델이 작업 영역 내에 띄게 축소 ● 창의 확대/축소(Ctrl+Shift+W)드래그 한 창 영역의 확대 ● 이전-카메라 시점 기록 후에 이동 작업의 취소(Ctrl+Z), 작업 전에(Ctrl+Y)● 카메라의 위치 지정(사람의 형태) 좋아하는 위치에 카메라를 이동시키는 기능이 매우 중요 ● 둘러본다(눈의 높이:카메라의 높이를 조정할 수 있는)주인공(카메라)시점에 앉은 키, 키, 작은 키 등 실제 높이를 활용하더라도 비상
카메라 도구

● 돋보기(Z) 카메라 도구는 잘 활용하면 눈높이나 소실점 등 그림 속에서 많은 실수를 하는 부분을 한 번에 해결해주기 때문에 익혀두면 자신이 생각했던 혹은 상상했던 앵글을 만드는데 매우 큰 도움이 된다. 처음 해보니까 신기해서 계속 왔다 갔다 해봐. ◆시야각 시야각은 실제로 사람이 보는 시야각(보통 45~60도: 윈도우 오른쪽 아래 설정창에서 조절 가능) Shift한 상태에서 돋보기를 상하로 조절하면 설정된 카메라 각도 안에서 볼 수 있는 앵글을 보여준다. 작업:45~60도, 출력:60~90도 정도 시야각 최대값 120도 ● 궤도(O)360도 회전으로 원하는 앵글을 얻는다.● 손(H)●범위 확대/축소(Shift+Z) 모델이 작업영역 내에 보이도록 축소 ●윈도우 확대/축소(Ctrl+Shift+W) 드래그한 창의 영역 확대 ●이전 -카메라 시점 기록 후 이동작업 취소(Ctrl+Z), 작업 전 (Ctrl+Y) ●카메라 위치지정(사람모양) 원하는 위치로 카메라를 이동시키는 기능이 매우 중요 ●둘러보기(눈높이:카메라 높이 조절이 가능한) 주인공(카메라) 시점에서 앉은키, 작은 키 등 실제 높이를 활용해도 비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