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창업아이템 베스트 순위

베스트 아이템이라고 무조건 성공할 수 있을까?

불경기에 취업을 포기하고 사업을 준비하는 인구수가 폭발적으로 늘었어요.과거에는 많은 자본이 필수였지만 최근에는 1인 창업 아이템으로 투자 규모와 인건비를 줄일 수 있기 때문에 몇 백만원의 소액으로도 혼자 시작할 만한 업종을 찾거나 부업, N잡을 알아보는 모습도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아무런 기반 없이 시작하는 것을 권장하지 않지만 독립사업은 시스템 확립이 어려운 데다 높은 원가율을 감당할 수 없기 때문이었습니다.또한 오픈 후에도 마케팅과 신제품 개발 등을 고려하면 개인사업의 한계는 뚜렷했습니다.시장 상황을 반영하는 KFDI 데이터 체크

KFDI가 발표한 기업 순위에서도 이런 문제점이 드러나는데 상위권에 1인 창업 아이템은 거의 없는 반면 다이소, 아리따움 등 유명 대형 프랜차이즈들이 점령하고 있었습니다.대부분 자율성과 인건비 절감을 목표로 시작하는 만큼 탄탄한 시스템과 인지도는 물론 높은 운영 자유도와 효율성, 경제성을 두루 갖춘 대체 사업이 필요했습니다.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1인 창업 아이템의 대안이 되는 디저트 39의 특징과 운영 구조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시장 입지를 넓혀갈 미래성이 좋은 아이템은?

이곳은 커피와 차, 버블티 등 다양한 음료와 함께 세계 각국의 문화가 담긴 디저트로 흥미를 끌고 있었습니다.유명 빵집의 전문적인 수작업으로 제작된 디저트들을 한데 모은 프랜차이즈형 디저트 카페로 입소문이 났으며 디테일한 메뉴 구성과 정교한 완성도로 사랑받았습니다. 두 복합메뉴로 높아지는 객단가

음료와 디저트라는 두 가지 메뉴를 세트처럼 묶어 균형 있게 판매하고 있는 만큼 단일 제품만 취급하는 카페나 베이커리에 비해 더 뛰어난 객단가가 나왔습니다.수제품 특유의 정교한 모양과 개성 넘치는 맛, 39가지 풍부한 종류 등 다양한 요소가 어우러져 고객들에게 충분한 만족감을 선사했기 때문에 개당 5천원이 넘는 금액대에 상관없이 활발한 재구매가 이루어지게 되었습니다.가심비+가성비로매출증진을이루다

이처럼 디저트라는 메인 메뉴에 음료가 추가된 세트 구성과 가성비 상품만의 특성으로 객단가는 최저 1만원대로 나왔고 전국 지점의 월 별매상도 평균 3500만원을 넘었습니다.디저트39만의 개성 강한 오리지널 메뉴는 브랜딩에 기여하여 소비자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기며 재방문율을 상승시키는 요인이 되었습니다.특히 1L라는 큰 사이즈를 3천원대라는 저렴한 가격에 1인 창업 아이템이 지향하는 가성비까지 포함할 수 있었습니다.브랜드 인식을 심화시키는 역량이 중요음료를 구매하면 재활용 텀블러를 증정하는 친환경 이벤트를 진행해 브랜드에 대한 호감도를 높이기도 했습니다.여러 번 재사용할 수 있는 용기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그린어스 마크까지 얻은 만큼 친환경 소비를 위해 찾는 고객을 다수 확보하게 되었습니다.이처럼 가맹본부를 둔 프랜차이즈는 독립사업으로는 기획하기 어려운 이미지 메이킹과 마케팅에 대한 걱정이 없어 운영이 한층 수월했습니다.마진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원가비를 낮춰야 한다디저트39는 상품을 지점에서 개별적으로 생산하지 않고 본사 제조시설과 유통망을 통해 완제품을 받는 시스템을 정착시켰습니다.각 점포에서는 오직 음료 제조만 진행하기 때문에 원가율도 매출의 33~35%에 불과하지만 물류비가 절감되면 자연스럽게 마진율도 높아질 수밖에 없었습니다.효율성 높은 운영의 비결이미 완성된 제품을 내놓기 때문에 몇 건의 주문이 들어와도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고 인건비 감소가 이뤄졌습니다.다른 판매진이나 제빵사를 두지 않고 점주 한 명만 상주해도 무리 없이 운영할 수 있어 사실상 1인 창업 아이템과 같았습니다.특히 포장용기에 담아주는 테이크아웃 주문이나 배달 건수가 많아 편리한 운영성이 빛을 발했고, 이는 자연스럽게 회전율까지 올라가는 결과를 낳았습니다.전국적인 위기를 극복하고 성장한 장소코로나19발 불황으로 사업이 흔들리는 프랜차이즈가 많았지만 이 브랜드는 홀, 배달, 포장이라는 다중의 견고한 수익 채널과 합리성 강한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어 위기를 발판 삼아 성장했습니다.편리한 운영과 고순익에 만족감을 느껴 추가 출점을 신청하는 가맹점주들이 많았고, 2호점, 3호점이 나란히 문을 여는 사례도 여럿 보였습니다.현실적인 운영 불만을 고려할 것종식되지 않은 불경기와 포화상태에 이른 가맹점 수로 인해 소상공인들의 리스크가 나날이 증대되고 있었습니다.이런 상황에서 스스로 모든 것을 자급자족으로 해결해야 하는 1인 창업 아이템을 선택한다면 위험 부담이 너무 크겠지만 충분한 자본력과 준비성이 뒷받침되지 않으면 실패율이 높다고 전문가들은 경고했습니다.특별히 경험이 전혀 없는 예비창업자라면 개인사업의 장단점을 잘 숙지해 문제점은 보완하고 장점은 흡수한 비즈니스 모델을 찾아보는 것이 좋을 것 같았습니다.내일은 화장품 시장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하겠습니다. 해당 포스팅은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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