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울릉도 여행 3일차-2부

두둥~ 드디어 독도에 도착했어요.실은 도중에 이미 입도예정이라는 방송을 들어서 ㅋㅋㅋ

요요~ 박스에서 파는 과자입니다. 정말 모든 박스를 팔았어요.그래도 이 박스가 독도로 갑니다. 독도수비대를 위한 간식!! 한국사람들 정말 친절해~ 그리고 독도에는 물이 안나와서 사실 생수가 제일 좋은 선물이래요.

독도를 잘 아시는 분들은 먼저 독도석을 찾는 분들입니다.나는 사람이 없는 곳에 가서 사진을 찍었어요. 사진 저 위에 보이는 곳이 독도 수비대가 사는 곳!! 날씨가 좋아서 독도의 모습이 예쁘게 나옵니다.

독도의 하늘이 너무 예뻐서~ 찰칵!! 밑에서 찍은 동도의 모습입니다.

독도경상북도 울릉군 울릉읍 독도 안영복길 3

서예의 모습! 동도에는 사람이 살지 않는다고 합니다.우리가 갈 수 있는 곳은 서도입니다.

원래 태극기 들고 멋있는 사진 찍고 싶었는데!~ 실제로 보니 (울음) 나름대로 의미있게 남겨봅니다.한국인이라면 ~ 독도에 가면 가슴속에 무언가가 느껴질거에요.정말 뭔가 뜨거운 게 느껴지던 순간이에요.입도에 대한 기쁨도 있지만~ 뭔가 중요한 곳에 서 있다는 것이~ 뭔가 벅찬 마음으로 흐흐흐흐 사진을 찍고 독도 한번 돌아볼게요.원래 태극기 들고 멋있는 사진 찍고 싶었는데!~ 실제로 보니 (울음) 나름대로 의미있게 남겨봅니다.한국인이라면 ~ 독도에 가면 가슴속에 무언가가 느껴질거에요.정말 뭔가 뜨거운 게 느껴지던 순간이에요.입도에 대한 기쁨도 있지만~ 뭔가 중요한 곳에 서 있다는 것이~ 뭔가 벅찬 마음으로 흐흐흐흐 사진을 찍고 독도 한번 돌아볼게요.원래 태극기 들고 멋있는 사진 찍고 싶었는데!~ 실제로 보니 (울음) 나름대로 의미있게 남겨봅니다.한국인이라면 ~ 독도에 가면 가슴속에 무언가가 느껴질거에요.정말 뭔가 뜨거운 게 느껴지던 순간이에요.입도에 대한 기쁨도 있지만~ 뭔가 중요한 곳에 서 있다는 것이~ 뭔가 벅찬 마음으로 흐흐흐흐 사진을 찍고 독도 한번 돌아볼게요.친절한 독도수비대~ 그리고 니시지마 배경으로 사진한장 ㅋㅋㅋ그래도 잘 나온 태극기와 독도는 더 좋은 화면을 기대했지만 독도에 가서 태극기를 흔들었다는 사실!! 기분이 좋았습니다.다들 독도에 있는 바위를 찍기 위해 이동합니다.나는 다시 독도 수비대 군인 동생에게 부탁해서 사진을 하나 더 남겼어요.반티셔츠에요~내가 울릉도에서 배운 내용으로는 독도는 하나의 큰 바위로 이루어진 섬이래요.바다 위로 튀어나온 부분은 아주 작은 부분이래요.그래서인지 독도 주변은 이렇게 바위 같은 부분이 보이고 바다색도 에메랄드색입니다.내가 울릉도에서 배운 내용으로는 독도는 하나의 큰 바위로 이루어진 섬이래요.바다 위로 튀어나온 부분은 아주 작은 부분이래요.그래서인지 독도 주변은 이렇게 바위 같은 부분이 보이고 바다색도 에메랄드색입니다.내가 울릉도에서 배운 내용으로는 독도는 하나의 큰 바위로 이루어진 섬이래요.바다 위로 튀어나온 부분은 아주 작은 부분이래요.그래서인지 독도 주변은 이렇게 바위 같은 부분이 보이고 바다색도 에메랄드색입니다.독도에서의 저의 모습입니다. 3일 동안 정말 열심히 걸었어요.드디어 독도의 핫플레이스~대한민국의 동쪽~을 나타내는 대리석?? 입니다.아마 제일 많은 분들일 거예요. 돌 앞에서 사진을 찍습니다.독도에서의 저의 모습입니다. 3일 동안 정말 열심히 걸었어요.드디어 독도의 핫플레이스~대한민국의 동쪽~을 나타내는 대리석?? 입니다.아마 제일 많은 분들일 거예요. 돌 앞에서 사진을 찍습니다.바위에서 찍은 독도 수비대만이 갈 수 있는 길!!정말 군대에 간 네가!정말 군대에 간 네가!동쪽 표지석보다 더 걸어서 찍은 발 사진!!정말 민간인이 갈 수 있는 최동쪽입니다.그리고 태극기로 사진 다시한번!! 벌써 독도 구경을 다 마치고 돌아왔습니다. 한 30분 정도 독도 서서 직접 눈으로 보고 서서 느끼니까~ 독도가 정말 소중한 땅이라는 사실을 실감합니다.정말 저희 땅이라 그런지 너무 좋아요.동쪽 표지석보다 더 걸어서 찍은 발 사진!!정말 민간인이 갈 수 있는 최동쪽입니다.그리고 태극기로 사진 다시한번!! 벌써 독도 구경을 다 마치고 돌아왔습니다. 한 30분 정도 독도 서서 직접 눈으로 보고 서서 느끼니까~ 독도가 정말 소중한 땅이라는 사실을 실감합니다.정말 저희 땅이라 그런지 너무 좋아요.동쪽 표지석보다 더 걸어서 찍은 발 사진!!정말 민간인이 갈 수 있는 최동쪽입니다.그리고 태극기로 사진 다시한번!! 벌써 독도 구경을 다 마치고 돌아왔습니다. 한 30분 정도 독도 서서 직접 눈으로 보고 서서 느끼니까~ 독도가 정말 소중한 땅이라는 사실을 실감합니다.정말 저희 땅이라 그런지 너무 좋아요.얼마 남지 않은 시간, 추억을 남기기 위해 많은 분들이 이곳저곳 돌아다니며 사진을 찍습니다.얼마 남지 않은 시간, 추억을 남기기 위해 많은 분들이 이곳저곳 돌아다니며 사진을 찍습니다.독도의 주소입니다. 독도이사부길!! 앞으로 언제 갈지는 모르겠지만 또 가고 싶은 독도~독도의 주소입니다. 독도이사부길!! 앞으로 언제 갈지는 모르겠지만 또 가고 싶은 독도~매점에서 팔던 과자나 음료 등 선물을 남기고 배는 떠납니다.끝까지 배웅해준 독도 수비대 대원들 더운데 고생 많으십니다.매점에서 팔던 과자나 음료 등 선물을 남기고 배는 떠납니다.끝까지 배웅해준 독도 수비대 대원들 더운데 고생 많으십니다.정말 마지막~ 독도^^정말 마지막~ 독도^^다시 배를 타고 저동항으로 이동했어요.저 동에서 버스를 타고 태하로 이동했어요.태하는 모노레일이 유명한데 저는 모노레일을 타지 못하고 걸어서 전망대에 갔어요.다시 배를 타고 저동항으로 이동했어요.저 동에서 버스를 타고 태하로 이동했어요.태하는 모노레일이 유명한데 저는 모노레일을 타지 못하고 걸어서 전망대에 갔어요.다시 배를 타고 저동항으로 이동했어요.저 동에서 버스를 타고 태하로 이동했어요.태하는 모노레일이 유명한데 저는 모노레일을 타지 못하고 걸어서 전망대에 갔어요.태하정류장에서 내리면 바로 마을 입구가 나옵니다.마을 입구에서 아래로 내려가면 울릉도 차이나타운이 나옵니다. www태하정류장에서 내리면 바로 마을 입구가 나옵니다.마을 입구에서 아래로 내려가면 울릉도 차이나타운이 나옵니다. www울릉도 차이나타운!! 울릉반점과 광장반점 두곳이 모여있는 거리~울릉반점은 영업하지 않아 고민없이 광장반점으로 이동~광장반점에서 울릉도에서 맛볼 수 있는 오징어 탕수육으로 소주와 저녁을 먹었습니다.울릉도 차이나타운!! 울릉반점과 광장반점 두곳이 모여있는 거리~울릉반점은 영업하지 않아 고민없이 광장반점으로 이동~광장반점에서 울릉도에서 맛볼 수 있는 오징어 탕수육으로 소주와 저녁을 먹었습니다.저녁을 먹고 다시 전망대에 오르기 위해 모노레일을 타고 걸어갑니다.5시에 티켓을 마감하고 6시에 운행을 안해서 나는 걸어가기로 결정!! 아름다운 노을을 보기위해~저녁을 먹고 다시 전망대에 오르기 위해 모노레일을 타고 걸어갑니다.5시에 티켓을 마감하고 6시에 운행을 안해서 나는 걸어가기로 결정!! 아름다운 노을을 보기위해~실은 모노레일 타는 곳을 지나면 보이거든요!! 길을 따라 걷다 보면 전망대에 갈 수 있는데, 저는 해안 산책로를 지나 걷기 위해 조금 더 걸어 들어가서 해안 산책로 갔어요. 그게 제 실수였어요.요요 건물을 따라 올라가면 해안 산책로 갈 수 있어요.올라가면 이렇게 멋진 풍경이 눈에 띈다~요요 건물을 따라 올라가면 해안 산책로 갈 수 있어요.올라가면 이렇게 멋진 풍경이 눈에 띈다~조금만 더 걸어 올라가면 이런 풍경이 ㅋㅋㅋ조금만 더 걸어 올라가면 이런 풍경이 ㅋㅋㅋ두둔문제는 보수공사 때문에 해안산책로에서 전망대로 가는 길은 막혀있었습니다.그래서 저는 돌아가야 했어요.해가 지기 50분 전이라 급하게 걸어서 나와서 고민했어요.언덕을 걸어갈 수 있을지~ 결론은 그냥 가보자! 그래서 빨리 다시 돌아왔어요. 아쉽네요 이렇게 멋진 산책로를 걷지 못하고 다시 나가야했다니 TT두둔문제는 보수공사 때문에 해안산책로에서 전망대로 가는 길은 막혀있었습니다.그래서 저는 돌아가야 했어요.해가 지기 50분 전이라 급하게 걸어서 나와서 고민했어요.언덕을 걸어갈 수 있을지~ 결론은 그냥 가보자! 그래서 빨리 다시 돌아왔어요. 아쉽네요 이렇게 멋진 산책로를 걷지 못하고 다시 나가야했다니 TT두둔문제는 보수공사 때문에 해안산책로에서 전망대로 가는 길은 막혀있었습니다.그래서 저는 돌아가야 했어요.해가 지기 50분 전이라 급하게 걸어서 나와서 고민했어요.언덕을 걸어갈 수 있을지~ 결론은 그냥 가보자! 그래서 빨리 다시 돌아왔어요. 아쉽네요 이렇게 멋진 산책로를 걷지 못하고 다시 나가야했다니 TT약 25분정도 걸어서 도착한 언덕! 태하등대에 가면 전망대가 나옵니다. 향목예길은 태하로 가는 둘레길입니다.나는 다시 언덕에서 태하등대로 달렸어요.약 25분정도 걸어서 도착한 언덕! 태하등대에 가면 전망대가 나옵니다. 향목예길은 태하로 가는 둘레길입니다.나는 다시 언덕에서 태하등대로 달렸어요.모노레일 승강장!! 이미 마감된 사람은 없습니다.해가 지고 있으니까 더 더 더 더 더 더~ 빨리 걸었어요.모노레일 승강장!! 이미 마감된 사람은 없습니다.해가 지고 있으니까 더 더 더 더 더 더~ 빨리 걸었어요.모노레일 승강장!! 이미 마감된 사람은 없습니다.해가 지고 있으니까 더 더 더 더 더 더~ 빨리 걸었어요.태하등대 가는 길을 보면 인간극장에 나온 분들이 살면서 쓰는 개인 케이블이 나옵니다.물건을 싣기 위해 개인적으로 설치한 도르래입니다. 나는 그분을 몰라. 그분 집은 패스~태하등대 가는 길을 보면 인간극장에 나온 분들이 살면서 쓰는 개인 케이블이 나옵니다.물건을 싣기 위해 개인적으로 설치한 도르래입니다. 나는 그분을 몰라. 그분 집은 패스~태하등대 가는 길을 보면 인간극장에 나온 분들이 살면서 쓰는 개인 케이블이 나옵니다.물건을 싣기 위해 개인적으로 설치한 도르래입니다. 나는 그분을 몰라. 그분 집은 패스~드디어~전망대 도착^^사실 향목전망대와 태하등대는 거의 같은 장소에 위치하고 있습니다.태하등대 가도 별 볼일 없으니 저는 패스하자마자 향나무 전망대로~ 옛날에 태하에 향나무가 많이 살았대요. 큰 화재로 울릉도 향나무가 많이 타서 지금은 많지 않지만, 불이 났을 당시에는 일본까지 불에 탔던 향나무 향기가 날아갔다고 합니다.그래서 향목 전망대입니다.향목전망대에서는 CNN이 선정한 한국의 10대 비경을 볼 수 있습니다.드디어~전망대 도착^^사실 향목전망대와 태하등대는 거의 같은 장소에 위치하고 있습니다.태하등대 가도 별 볼일 없으니 저는 패스하자마자 향나무 전망대로~ 옛날에 태하에 향나무가 많이 살았대요. 큰 화재로 울릉도 향나무가 많이 타서 지금은 많지 않지만, 불이 났을 당시에는 일본까지 불에 탔던 향나무 향기가 날아갔다고 합니다.그래서 향목 전망대입니다.향목전망대에서는 CNN이 선정한 한국의 10대 비경을 볼 수 있습니다.태하등대 경상북도 울릉군 서면 태하리두둥~ 아직 해가 지지 않아서 기분좋게 전망대로^^우와~ 우와~ 비록 밝은 사진은 아니지만~ 노을이 비치는 모습도 운치있어요. 정말 아름다운 모습입니다.웅장한 모습은 아니지만~ 울릉도의 자연을 볼 수 있다는 사실이 너무 좋아요.낮에 찍었으면 더 좋았을텐데~ 한국의 10대 비경입니다. ㅋㅋㅋ 태하전망대 꼭 가주세요~ 6시 마지막 모노레일 타고 노을까지 보고 오세요.^^걸어서 내려오세요. wwww낮에 찍었으면 더 좋았을텐데~ 한국의 10대 비경입니다. ㅋㅋㅋ 태하전망대 꼭 가주세요~ 6시 마지막 모노레일 타고 노을까지 보고 오세요.^^걸어서 내려오세요. wwww향복전망대에서 바라본 태하등대입니다.노을지고 색감도 빨갛게 ㅎㅎ 지금은 숨을 고르고 지는 태양을 바라봅니다.향복전망대에서 바라본 태하등대입니다.노을지고 색감도 빨갛게 ㅎㅎ 지금은 숨을 고르고 지는 태양을 바라봅니다.내가 사는 곳에서는 볼 수 없는 광경이라서 ㅋㅋㅋ 눈이 즐거워서 기분은 업업!!수평선 쓰러져 있는 태양 ^^내가 사는 곳에서는 볼 수 없는 광경이라서 ㅋㅋㅋ 눈이 즐거워서 기분은 업업!!수평선 쓰러져 있는 태양 ^^오늘 하루 일정을 마치고 드디어 집에 복귀!! 날이 저물어도 날이 밝아 걸어가기가 힘들지 않았습니다.다시 한번 태하등대를 봐 ㅋㅋㅋ 고고씽~오늘 하루 일정을 마치고 드디어 집에 복귀!! 날이 저물어도 날이 밝아 걸어가기가 힘들지 않았습니다.다시 한번 태하등대를 봐 ㅋㅋㅋ 고고씽~오늘 하루 일정을 마치고 드디어 집에 복귀!! 날이 저물어도 날이 밝아 걸어가기가 힘들지 않았습니다.다시 한번 태하등대를 봐 ㅋㅋㅋ 고고씽~내려오는 동안 해가 지고 지금은 밤이 되었습니다.아직 해가 진 곳의 바다는 밝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풍경인데요!버스를 타기 위해 정류장으로 서둘러 갔어요.내려오는 동안 해가 지고 지금은 밤이 되었습니다.아직 해가 진 곳의 바다는 밝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풍경인데요!버스를 타기 위해 정류장으로 서둘러 갔어요.항상 내 다리가 되어줬어!! 울릉도 버스~ 오늘은 많이 걷지 않았지만~ 완벽한 하루였어요.울릉도 여행을 하면서 시작된 캐시슬라이드~3일차 일정 독도 발물관, 독도 전망대 관람-저동에서 점심식사 후 독도선 탑승 오후 4시 저동항 도착 후-태하로 이동하여 저녁식사를 하고 향목전망대까지 걸어간 후 노을 감상-숙소 복귀#울릉도여행 #울릉도자유여행 #울릉도독도 #독도여행 #울릉도태하 #태하모노레일 #향목전망대 #울릉도태하등대 #울릉도버스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