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주행 카메라 – 수혜주, 관련주

신한금융투자가 아주 좋은 리포트를 내줬다. 이거 어디서부터 어떻게 공부할까 생각하면서 레이다, 라이더 공부를 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간단하게 가이드를 잡아줘서 적어도 20시간은 절약이 됐다.박현우, 고영민 연구원 감사합니다. 연락주시면 커피 사드릴게요.

내가 요즘 집중하는 섹터는 이미용, 자율주행, 전기차이고 물려서 손을 다친 곳은 아디다스 신발과 오라메디다.아이다스 신발과 오라메디는 정말 미래가 없나요? 씨이벌 자연스럽게 욕이 나오네 아무튼 카메라를 봅시다.전장 카메라는 사실 앞으로 점점 늘어날 수밖에 없는데 그럼 단순히 누가 뭘 하는지 보면 되는데 왜 나는 레이더, 라이더가 무엇부터 공부하고 있었을까.반자율이든 자율이든 카메라가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그러나 이 자동차 카메라는 스마트폰 카메라에 비해 개당 단가도 높다. 예전에는 후방카메라만 있었지만 지금은 전후방+사이드미러까지 달려오고 있지만 자율주행 시대가 되면 사방팔방이 카메라로 가득 찰 예정이다.

사방에 카메라가 붙을텐데 어디다 카메라를 켜? 아래 그림에 잘 나타나 있다.자동차 내 카메라 확대 채용.리포트를 쓰는 사람은 말도 글도 잘 쓰지만 무엇보다 정말 잘 줄여서 쓴다.

모바일 카메라 산업은 침체된 반면 전장 카메라는 개화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어? 모바일도 카메라가 기본적으로 3~4개씩 따라오는데 침체 아닌가요? 모바일이 잘 안 팔리면 몰라도?그보다 중요한 것은 전장 카메라는 이제 시작이라는 것이다.

신금융투자에서 꼽은 주요 자율주행 카메라 관련주, 수혜주, 관련사는 LG이노텍, 엠씨넥스, 세코닉스, 삼성전기, 파트론 정도인 것으로 보인다.절대 매출에서는 LG이노텍, MC넥스, 세코닉스 순이지만 개별 회사 매출에서 전장카메라가 차지하는 비중은 반대로 세코닉스, MC넥스, LG이노텍 순이다. 잘하면 세코닉스가 날아가고 안 되면 세코닉스가 가평 잣막걸리가 된다는 얘기.

카메라 Valuechain은 아래와 같다. 밸류체인은 리포트가 역시 최고다.다 들어본 이름이네.

모멘텀은 역시 테슬라.

세코닉스가 글로벌 2위네. 전체 길이 비율은 60% 굿. 옵트론텍은 북미 전기차 업체들의 협력사라고 합니다.비에이치는 안 켤 데가 없는 느낌이네? 그래서 주가가 훨씬 센 것 같아.시가총액으로는 옵트론텍, 세코닉스 이런 애들이 좋아하는구나.더 알아봅시다.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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