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식 종목 추천만으로도 주식 가격 전망 및 분석 (ft. 자율주행 관련주, 물적분할, 목표주가, 배당금) 안녕하세요 오늘 분석하는 기업은 자동차 대표주, 자율주행 관련주 뿐입니다. 간단한 기업소개를 시작으로 최근의 이슈, 기술적 분석, 목표주가, 배당금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만도는 한국 2위, 세계 44위의 자동차 부품업체로 한라그룹의 주력계열사인 코스피 상장기업입니다. 1964년 현대양행 안양공장이 설립된 것이 회사의 뿌리로 1980년 2월 자동차부품 부문을 아사에 넘기면서 만도기계로 새롭게 출범시켰습니다.
1997년에는 외환위기로 한라그룹이 해체 직전까지 몰리면서 자동차 부품사업은 만도로, 에어컨 사업부문은 만도공조(현 위니아 딤체로)로 나뉘었습니다.
회사는 재기를 위해 노력했으며 2008년 한라그룹은 현대가의 지원을 받아 만도를 다시 찾는 데 성공했습니다. 자동차부품 분야에서는 제동장치의 매출을 가장 많이 차지하고 있으며, 현재는 전기자동차와 반자동 주행시스템까지 사업군을 확대하고 있습니다.최근 이슈맨드의 기본적인 분석이라고 할 수 있는 최근 이슈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매출을 시작으로 성장세를 입증한 만도, 물적 분할 이슈, 자율주행 관련주 정도로 정리했습니다.매출

출처:매일경제
만도는 21년간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2,356.82억원으로 전년대비 165.70% 증가했다고 공시했습니다. 같은 기간의 매상고 및 순이익은 각각 6.14조원과 1,960.27억원으로 전년대비 각각 10.49%, 1,314.19%의 상승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특히 순이익은 큰 폭으로 증가했지만 인플레이션 및 원자재, 물류비는 증가했지만 매출은 증가해 연간 수주액 11조를 기록, 목표액 8.3조를 훨씬 크게 달성했다고 이유를 밝혔다.성장세에 있는 맨드

출처 : www.thebell.co.kr
만도의 매상이 6조를 넘어 10%를 넘는 매상 증가율을 기록했습니다. 매출증가율이 두 자릿수가 된 것은 5년 만의 일로 매출성장은 곧 회사의 성장을 의미하기 때문에 만도의 제품경쟁력이 통한다는 의미로도 해석될 수 있습니다.
또 신규 수주 1조7000억원 중 전동화 제품의 비중이 86%였으나 현대차그룹에 대한 비중을 줄여 다른 완성차 업체 대비 매출 비중을 49%로 높이는 데 성공했습니다.
만도는 2024년까지 전동화 제품의 비중을 확대해, 매상 성장률을 매년 두 자리수 이상으로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물적 분할 이슈

출처 : www . infostockdaily . c o.kr
작년에는 자율주행사업을 전문적으로 영위하기 위해 물적분할을 결정했습니다. 일명 MMS(맨도 모빌리티 솔루션즈, Mando Mobility Solutions)의 발족으로, 주주 총회에서는 출석 주주 3분의 2이상의 동의를 얻은 특별 결의로 MMS 발족안이 가결되었습니다.
다만, MANDO의 자율주행, 물적 분할은 처음부터 논란이 끊이지 않았습니다. 이사회 결정이 전해진 직후 소액주주들은 거세게 반발했지만 물적 분할은 새 회사 주식을 나누지 않고 기존 주주는 신설회사를 간접적으로 보유할 뿐이기 때문입니다.

출처 : mbiz.heraldcorp.com
주가마저 급락하자 청와대 민원까지 등장했다. 소액주주들은 만도주식을 산 것은 자율주행이란 미래가치에 투자한 것이라며 이런 사업이 쇠퇴하면 주주가치가 심각하게 훼손된다고 주장했습니다자율주행관련주, 자동차대표주

출처 : nbntv.co.kr, 한경증권
만도는 자동차 테마에서도 다양한 테마에 속하고 있습니다. 자동운전 관련주, 애플카 관련주, 스마트카, 부품 관련주 등 많이 다뤄지는데 요즘은 자율주행 관련주 주제로 반응이 잘 나오는 것 같습니다.



출처 : NH트레이더기술적분석

출처 : NH트레이더, 만도 일간 차트 전체

출처 : NH트레이더, MAND O일간 차트의 확대 목표주가 MANDO의 주가를 살펴보면 2018년 액면분할 후 큰 주가 변동은 없었으나 20년도 하반기부터 가파르게 상승하면서 2배 이상의 주가 상승이 있었습니다.
이후 1년 넘게 하락 조정을 시작해 반등 구간에서 지지를 받지 못했고, 현재는 하락이 더 길어진 상황입니다. 아직 기초를 다지지는 못한 상황입니다만,
적어도 9000원까지는 하락해야 지지를 받을 수 있어요. 만약 이 가격대까지 깨진다면 29,000원대까지 각오해야 할 것이고, 그 때의 지평선 상황도 다시 한 번 살펴봐야 합니다.
결론적으로 만도는 현재 매출과 재무 상태는 양호하지만 차트 상에서는 매수가 어려운 종목입니다. 지금 상황에서 바닥을 어떻게 다질지, 아니면 하락이 장기화될지 몰라 먼저 진입한다고 해도 평단가 손해를 감수하면서까지 인수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물론하락할때도파동을그리면서하락하기때문에상승구간이나오지만그것을노리기에는패턴이명확하지않습니다.배당금

출처 : kr.investing.com
최근 배당 배당 기준일 : 2021년 12월 29일
※ 배정기준일 : 배당지급을 받기 위하여 주주가 자신의 주권을 공식적으로 보유하여야 할 날짜 ※ DPS : Dividendper Share, 주식 주당 받을 수 있는 배당금 ※ 배당성향 = 배당금총액/연결당기순이익 ※ 시가배당률 = 배당수익률로 생각하면 편리합니다.만도 주가전망을 마치고 오늘은 자동차 대표주, 자율주행 관련주로 알려진 만도의 주가전망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투자를 하실 때의 모든 선택과 판단, 그리고 책임은 투자가 본인에게 있습니다.
포스팅 내용은 투자를 할 때 ‘참고’ 정도로만 활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오늘 내용이 투자 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된다면 인플루언서 ‘호디얼티’ 팬 추가로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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