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단가(CPC)에 대한 고찰 구글 애드센스 가입하면?

“구글 어드센스에 가입했다면?” 어드센스 광고 단가에 대해서도 알아야 합니다

구글 어드센스는 실험을 통해 수익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다양한 테스트를 통해 가장 적합한 점을 찾을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애드포스트를 닮아 CPC(costperclick) 시스템에서 광고를 클릭함으로써 블로그 오너에게 수익이 생기는 방식입니다.

알려진 바로는 구글로부터 30% 정도를 얻고 블로그 주인에게 70%의 수익을 준다고 합니다.

네이버 블로그와는 많이 다른 면이 있습니다.

티스토리는 우선 스킨 디자인 편집이 자유로우며(네이버에 비해 자유로움), 취향에 맞게 수정 가능하며 직접 디자인도 가능합니다.

구글 애드센스의 수익은 광고의 위치를 마음대로 정해 수익을 올릴 수 있어 상대적으로 네이버 애드포스트보다 단가가 비싸지만 주제에 따라 다른 점은 애드포스트와 큰 차이가 없습니다.

또한 플러그인을 통해 외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애드핏, 템핑, 더블 등)

하지만장점뿐만아니라단점도정확하지만국내검색은네이버에한정되어유입이매우어렵고네이버에노출될소지도적습니다.

네이버에서 같은 단어를 검색해도 네이버 블로그가 우선적으로 표시되는 실정입니다.

초보자에게 어려운 면이 있고 html 등 기본적인 소스를 알고 있으면 편집 등이 자유롭기 때문에 개성적인 블로그로 자유롭게 운영할 수 있지만 초보자에게는 어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상품 리뷰나 원고 요청 수입이 적은 면도 상대적으로 네이버에 부족합니다.광고를 목적으로 블로거에게 상품 리뷰, 원고 요청을 하지만 티스토리는 검색에 한계가 있고 광고 효과가 적기 때문에 부수입을 올리기가 어렵습니다.

모바일 환경에도 네이버에 비해 열악하지만 현재는 좋아진 상태입니다.

구글 어드센스에서는 공식적으로 어드센스 CPC가 어떻게 책정되는지에 대해서는 얘기해 주지 않습니다.(네이버와 동일합니다.)

많은 추측들이 계시지만 역시 네이버랑 비슷한 모습입니다.

최근 많은 사용자들이 실험을 반복 테스트하면서 알게 된 사실이!한국의 클릭당 단가가 매우 낮게 책정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실제로 미국과 캐나다에서 클릭이 이뤄질 경우 클릭 한 번에 800-1,000원가량인 반면 일본은 클릭당 300원, 한국은 대부분 300원을 넘지 않는다는 게 정설로 알려져 있다.

특히 북미 지역에서 클릭 단가가 1천원, 2천원라는 점을 감안하면 한국에서는 상당한 차이가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북미에서 광고를 지원하는 광고주가 더 많은 돈을 지불했다고도 추측할 수 있습니다.또한국광고주들은한국인은광고를클릭하는것만으로매출이쓸모없기때문에낮게책정하는것이다라고생각하는거죠.

클릭당 단가 자체가 낮아졌다는 뉴스도 있습니다.최근의 경향이 PC에서 모바일로 이행하여 어드센스 성장이 둔화되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물론 모바일에서도 광고가 나오고는 있지만 매출로 연결되는 것은 PC가 훨씬 많다고 하는데 이런 것도 반영이 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긴 저희 네이버 블로그만 봐도 유입의 70% 이상이 모바일일 정도로 한국인들은 모바일을 통해 많은 정보를 접한다고 생각합니다.반면 북미는 모바일 보도를 많이 했다고 해도 역설적으로 짐작이 간다.

어쨌든 중요한 것은 저는 이렇게 생각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광고를 클릭하려고 블로그에는 들어오지 않겠죠.이글을읽는누군가도정보를얻기위해서이지광고를클릭하려고검색하는사람은없다라는점입니다.

이 글을 쓰면서도 ‘수익을 내는 건 정말 어렵다, 마케팅은 아무나 하는 게 아니구나’ 라는 생각이 들죠.

이를 지속적으로 테스트하고 실험을 통해 최적화된 수익을 찾아내는 것이 수익을 올리는 가장 빠른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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